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요일의 21입니다. GTA FIVEM은 사설 서버라 보면 된다. GTA FIVEM은 Grand Theft Auto V (GTA 5)의 모드 중 하나로, 사설 서버를 통해 다양한 멀티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모드다. 비공식 게임 모드다. 한때는 제작사측에서 이용을 못 하게 하려고 했었다. 트위치의 경우 GTA FIVEM 방송을 할 수 있으나, 아프리카TV의 경우 사설 서버로 운영되는 게임은 방송할 수 없기에 GTA FIVEM 방송을 할 수 없다. 그래도 할 사람들은 한다. 규정 모르면 그냥 하는 거지. 사설 서버란 온라인 게임에서 제작사가 공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삼자가 별도로 제공하는 게임 서버를 가리키는 말이다. 당연히 합법은 아니다. 암묵적으로 묵인하거나 쉬쉬하고 넘어가는 거지. 애초에 제작사 입장에서 사설 서버는 달갑지 않은 존재다.

 

GTA5 온라인도 많이 하겠지만, GTA FIVEM도 그에 못지않게 사용자가 많은 걸로 알고 있다. 트위치의 경우 GTA5 온라인을 방송하는 사람보다 GTA FIVEM 방송을 하는 이들이 더 많다. GTA5 온라인을 방송하는 이들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보기 드물다. 그런 걸 봤을 때 제작사 입장에서 사설 서버는 달갑지 않은 존재일 수밖에 없다. GTA FIVEM을 한다 해서 그 제작사에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GTA FIVEM을 하기 위해서는 GTA5가 있어야 하니 그것을 구매해야 하지만. GTA FIVEM의 경우 그렇지만, 다른 사설 서버 게임들은 대체로 비용이 들지 않는다.

 

GTA RP 서버는 Rockstar에서 허용됩니다.

NFT, 암호 화폐 및 전리품 상자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하여튼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GTA FIVEM의 경우, 제작사측에서 허용했다고 한다. 멀티 개념으로 허용한 듯한데, 후원 같은 것은 금하고 있다. 물론 여타 그런 사설 서버들이 안 지킨다. 애초에 사설 서버가 거의 불법이니까. 권리를 아예 받은 사설 서버도 있다는데, 그런 거는 모르겠다. 허용해 준 제작사가 대단해 보인다. 그도 그럴 게 게임을 만들었어. 그런데 돈은 딴 놈이 가져가. NFT, 암호 화폐 및 전리품 상자를 허용하지 않기는 했지만, 안 지킬 거라는 거 뻔히 알 텐데? 모르나?

728x90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