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요일의 21입니다. 일평균 방문자 수. 50명. 하루에 10명 또는 20명 고정입니다. 검색 유입입니다. 티스토리 포럼에 글을 몇 개 썼더니, 요즘에는 50명 고정적으로 들어옵니다. 글에 따라 오늘처럼 200명도 들어오더군요. 방문자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댓글 달려서 답글 달 수 있고, 블로그 수입 10원 정도는 벌려서 수입이 생겼다 하고 좋아할 수 있습니다. 검색 유입도 좋지만, 티스토리 포럼 유입도 좋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실 테지만, 저는 티스토리 포럼에 같은 내용으로 글을 올립니다. 그러는 이유? 댓글이 없을 때는 그렇고, 뭔가 확인하려고 하는 것도 있습니다. 제목도 달리해보고 내용도 달리해봐서 조회 수 비교를 해봅니다. 블로그에 올릴 겸 확인해보는 거죠.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매일 눈에 띄게 다릅니다. 100명일 때도 있고, 20명일 때도 있습니다. 주로 20명일 때가 더 많기는 합니다. 티스토리 포럼에 글 써서 메인에 뜨면 유입이 있기는 한데, 티스토리 포럼 조회 수보다는 유입이 적더군요. 주로 검색 유입이 더 많습니다. 아니면 제가 단 댓글을 통해서 들어오는 유입도 있고요. 애초에 티스토리 포럼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전에 있던 분들이고, 신규 유입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 티스토리 시작한 분 중 티스토리 포럼 자체를 모르는 분들이 태반일 겁니다. 저도 나중에나 알았거든요. 물론 글의 내용에 따라 유입의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 방문자 수나 블로그 수입에 관련된 게 유입이 가장 많더라고요. 티스토리 포럼에서 흔히 올라오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솔직히 이 주제가 티스토리 포럼 메인에 가장 많이 뽑히죠. 로직이라 하나? 대충 파악했습니다. 어떤 제목이 어떤 내용이 메인에 되는지. 방문자나 블로그 수입이 거의 메인입니다. 티스토리 포럼에 상주하는 이들의 주된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포럼은 블로그 소개, 블로그 운영팁, 스킨, 기타 이렇게 있습니다. 현재 기타는 '질문/기타'로 변경되었습니다. 티스토리 포럼 메인은 그 전날에 조회 수가 많았던 글 2개를 하루 동안 소개합니다. 블로그 운영팁에 하나 기타에 하나 올려서 둘 다 메인된 적도 있습니다. 유입 유형은 검색 유입, 직접 유입, 기타 유입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포럼이 기타 유입에 해당할 겁니다. 솔직히 이 유입은 무의미하다고 봅니다. 블로그 성장이나 댓글, 블로그 수입에 영향이 크게 작용해 좋을 수는 있으나, 그때뿐입니다. 유지하려면, 티스토리 포럼에 주기적으로 글을 올려야 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테스트 삼아서 같은 내용으로 글을 올려보기도 했습니다. 메인 됐고 또 메인 됐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