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요일의 21입니다. 일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인데 저는 본업이 따로 있고, 블로그라든가 유튜브로 수입을 벌기도 합니다. 뭐, 월급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블로그와 유튜브에 내년부터
정기적으로 업로드를 하려고 합니다. 뭐, 후자는 장담할 수 없지만, 블로그는 업로드를 하려고 합니다. 뭐, 정기적이라고 해봤자, 쉬는 날밖에는 업로드를 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내년부터는 쉬는 날이 줄거든요. 만약에 유튜브에 영상을 다시 올리게 된다면, 일단 목표는 조회 수, 방문자 수, 구독자 수 그런 게 아닌 제가 만족할 수 있는 걸 올리자입니다. 뭐, 올려도 만족하기는 어렵겠지만요.


블로그로 어떻게 수입을 버느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는데, 유튜브와 같습니다. 뭐, 여러 가지 방법이야 있죠. 실제로 저는 이 블로그를 하기 이전에 다른 블로그를 몇 년간 운영해왔었고, 이 블로그에 하는 것처럼 애드 뭐시기를 달았습니다. 뭐, 다른 것도 했었죠. 제 경험을 얘기하자면 모 쇼핑몰 업체에서 배너를 제 블로그에 달아달라고 요청한 적은 있습니다. 저 이외의 것 말고도 제품 홍보 제의도 들어왔었지만, 거절했습니다. 딱히 달기 싫어서요. 애드 뭐시기와 다른 것으로도 충분하기도 하고요. 예전에 했던 이전 블로그는 여전히 살아있으며, 잘 돌아갑니다.

엄청나게 많이 벌지는 못했지만, 백만 원 이상의 수입은 건졌습니다. 쇼핑몰 업체 배너, 제품 홍보 제의는 다 거절했고 다 애드 뭐시기로 발생한 수입입니다. 일단 목표가 있는데, 블로그 수입이 150만 원 정도 되면 회사를 그만둘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물론 유지를 한다는 전제하에 말입니다. 뭐, 150만 원? 솔직히 말하자면 지금 제가 받는 월급보다는 적습니다. 그래도 블로그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일을 해보려고 합니다. 뭐, 제 블로그 방문자 수가 적기는 한데 네이버에서 검색이 1도 안 되는 블로그에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검색이 안 되더라고요. 그런데 갑자기 겁나네요. 방금 블로그 방문자를 봤는데 50명 이상의 방문자 수가 들어왔어요. 왜죠? 오류인가?

하루에 5명만 들어와도 많이 들어왔구나... 했는데 말이죠. 내일이 되면 알 수 있으려나요?
유입 경로를 알 수 없으니 알 수도 없네요. 예전에는 검색한 시간대라도 알 수 있었는데... 쩝...

728x90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