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요일의 21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좀처럼 늘지 않는 방문자 수를 보면 한숨이 나올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한 경험이 있다면 더 그럴 테죠.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좀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접근성은 네이버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잘 안 들어가서 요즘은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흔하고 뻔한 일상을 써도 100명은 우습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그게 어렵습니다. 일단 스토리(바로 가기)부터 볼까요? 2018년에 이런 글(바로 가기)을 쓴 적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토리의 보기 영역이 너무 불편하다는 내용입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바뀐 게 없습니다. 주제를 선택해서 보고 싶은 주제가 있는데, 눌리지가 않으니 주제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이게 웹 브라우저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가 싶어서 다른 웹 브라우저도 써봤는데, 똑같았습니다. 그냥 해당하는 포스트에 들어가지더군요.

네이버 블로그는 어떤가 싶어서 봤습니다. 뭐, 거기는 만족스럽습니다. 이글루스도 봤습니다. 거기도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제별로 보는 것은 이글루스가 제일 마음에 들더군요. 보기 편해요. 티스토리는 실망스럽습니다. 아마 이런 글을 쓰면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분들이 절 싫어하실 테지만, 개선해나갈 것은 개선해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주제를 선택해서 볼 수 없는데, 굳이 주제를 뭐하러 분류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제가 떠들어봤자 이거 읽을 사람도 없을 테니 바뀌지는 않을 거라는 것은 압니다. 저번처럼 '네이버나 이글루스로 가세요'라고 하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겠고. 아니면 보는 방법이 따로 있는데, 제가 모르는 겁니까? 그런 거라면 알려주세요. 티스토리 스토리는 어떻게 보는 겁니까?


게다가 공감(하트)? 이게 최소 5개 이상은 되어야 스토리에 뜨는 모양이죠? 저야 블로그를 시작한 지 좀 됐으니 딱히 상관없는데, 처음 하시는 분은 어떻게 자기 블로그를 알릴 수 있죠? 안 뜨면 알릴 수단이 없지 않나요? 주제를 선택하는 것은 그 주제를 보는 사람이 블로그에 와주십사 하고 선택하는 것일 텐데, 공감받지 않으면 뜨지 않는다면? 여하튼 스토리에 뜬 글을 봤는데, 공감이 최소 5개 이상인 글들만 있고 공감이 없거나 1개인 글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제 글은 저기에 나올 일은 없겠군요. 뭐, 저도 솔직히 티스토리 스토리 잘 안 봅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이글루스 봅니다.

티스토리에서 방문자 모으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겠지만, 일단 공감! 중요하다고 봅니다. 뭐 노출이 돼야 들어오지 않겠습니까? 아, 검색으로만 들어와도 상관없다면 딱히 상관없기는 합니다. SNS에 공유하는 방법도 있을 거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서 인지도가 있다면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아, 저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안 합니다. 솔직히 카카오톡 통해서 들어오기는 하는데 뭔지 모르겠습니다. 구독도 있을 거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 처음 시작했다는 글만 써도 주제별 보기 때문에 바로 들어오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호기롭게 왔다가 네이버 블로그보다 방문자 수도 안 나오니 실망하고 접는 분들도 있긴 하죠. 실제로 티스토리 포럼에 그런 글을 쓰고 접으셨더라고요. 아쉬워요. 그냥 글을 늘리면 된다는 당연한 말을 못 하겠어요. 노출된다는 보장도 없고.

티스토리 스토리가 주로 공감 아니면 노출이 안 되니까, 조작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