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요일의 21입니다. 제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검색 자체가 안 됩니다. 네이버에서 왜 검색이 안 되는 걸까요? 왜 하나도 안 되는 걸까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해보라고 해서 해봐도 전혀 안 되고. 뭐, 웹사이트 유입이 있다지만, 아예 없다고 봐야죠. 웹사이트 검색해서 블로그를 들어올 사람이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걸로 네이버 유입을 바랄 수가 없죠. 네이버에 문의해도 답변은 없더군요. 문의가 접수됐다는 이메일만 받았습니다. 솔직히 모바일에서 제 블로그가 검색되는지 아닌지도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보기는 했는데, 아예 안 뜨는 것을 봐서는 안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네이버 검색을 포기했습니다. 되면 좋고 안 되면 어쩔 수 없고. 구글이나 다음이 있습니다. 유입 순위가 구글이 1위, 다음이 2위입니다. 네이버는 유입이 아예 없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포럼이 있습니다. 다음에서도 검색이 안 됐다면 더 실망했을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야 플랫폼이 네이버니 검색되는 게 당연하다고 봅니다. 구글 유입이 있기는 하지만, 뭘 검색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다음은 뭘 검색해서 들어왔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제 블로그는 검색 유입이 낮습니다. 티스토리 포럼을 통한 유입이 더 높습니다. 다행이라면 페이지뷰가 방문자보다 높습니다.
페이지뷰가 방문자보다 높다는 것은 제 블로그의 글을 둘러봐 줬다는 얘기가 되니까요. 그래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을까 싶어서 티스토리 포럼에 올렸지만, 방법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의견을 몇 개 받았는데, 그중에는 블로그를 과감히 삭제하고 다시 블로그를 만들라는 것도 있었습니다. 뭐, 저도 그 생각을 안 해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기존에도 블로그를 몇 개 했었고, 블로그를 옮기다가 티스토리에 정착했습니다. 어쩌다 보니 네이버 검색이 전혀 안 돼서 네이버 유입이 없게 됐지만. 구글이나 다음 유입보다 티스토리 포럼의 도움 없이는 방문자가 적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딱히 블로그를 옮길 생각이 없습니다. 옮길 봐에는 블로그를 접습니다. 티스토리 포럼이 있어서 다행입니다.